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2bba9c98035e9d0218efff8fcbc37165_1705461848_5683.png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탈모약을 먹더라도 탈모를 위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탈모예방을 위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샴푸: 머리를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샴푸를 사용하세요. 특히 지성 피부 또는 지성 머리에는 매일 샴푸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샴푸를 하실때 아침보다는 저녁에 샴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동안 묻은 이물질을 저녁에 깨끗하게 씻고 두피를 말려야 합니다. 

머리를 말릴 때 뜨거운바람보다는 차가운바람이나 미지근한 바람이 더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영양 균형이 잘 맞는 식단을 유지하셔야합니다. 

특히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D, 아연, 철,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머리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기 생선 달걀등 골고루 드셔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특히 여성에서 흔하게 나타납니다. 정기적인 운동, 명상, 규칙적인 휴식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취미생활 같은 걸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헤어 스타일 관리: 과도한 헤어 스타일링이나 염색, 펌 등은 두피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고, 염색이나 펌을 할 경우에는 적절한 휴식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기를 두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만이 아니라 두피의 손상으로 다시 머리가 안자랄수도 있으니 꼭 휴식기를 두셔야 합니다. 

 

헤어 액세서리 사용 주의: 너무 긴 시간 동안 타이트하게 묶은 머리나 고무줄 등은 머리카락에 압력을 가해 견인성 탈모가 올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의료 전문가 상담: 만일 탈모가 진행된다면, 즉시 전문의와 상담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현대의학에서는 여러 가지 탈모 치료법이 있지만, 부작용도 존재하고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을 지키면서 머리와 스칼프에 대한 적절한 관리를 유지하면, 탈모 예방 및 머리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탈모정보다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탈모상담한글사이트 

 

"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